반응형

    이마트는 오는 21일 목요일부터 내년 1월 26일 금요일까지 총 37일간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사전예약 기간에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할 시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20만원 상당의 신세계(004170) 상품권을 증정해드립니다.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은 최근 3년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에서 매출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1년 설 기간에는 43%의 매출 비중을 차지했으며, 2022년에는 45%, 2023년에는 46.4%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추세로 보아 올해는 5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대량의 지출이 예상되기 때문에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미리 혜택을 받고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설을 맞아 가성비 높은 실속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한우 세트의 경우 10만원대 세트 물량을 많이 확대하고, 스테디셀러인 한우 세트의 가격도 낮추었습니다.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는 15만400원에, 한우 플러스 소 한마리 세트는 11만8400원에 판매됩니다. 또한 과일 세트 중에서 수요가 높은 샤인머스캣 세트는 물량을 50% 늘리고, 시그니처 샤인&애플망고 세트와 시그니처 샤인&사과&배 세트의 가격도 인하되어 판매됩니다.

    이마트는 또한 차별화된 세트도 기획하여 명절 선물의 가치와 의미를 높였습니다. 해운대 암소갈비 한우 세트는 해운대에 위치한 대표 맛집으로 유명한 메뉴를 포함하고 있으며, 28만6400원에 판매됩니다. 현재 매장 리모델링으로 인해 식당 운영을 하지 않는 해운대 암소갈비집 식당의 한우 포갈비 구이를 오직 이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SSG닷컴도 이마트와 동일하게 내년 2월 10일부터 37일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이마트와 동일한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카드 구매 시 인기상품 최대 40% 할인과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20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또한 200만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온라인 단독 혜택도 제공됩니다.

    이마트의 마케팅 담당자인 최진일은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혜택이 많은 사전예약을 진행해 소비자들이 명절 선물세트를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라며 "온-오프라인 양 채널을 활용하여 선물세트 구매를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